game/diablo

조폭네크 스킬트리

쪽마 2024. 2. 16. 15:14
반응형

 

 

 
 
* 98레벨 기준 조폭네크 스킬 트리
 
- 소환 : 해골 숙련 M, 해골 되살리기 M, 골렘 숙련 2 
 
- 독과 뼈 : 시체 폭발 20 (메피장 +1), 뼈의 벽 M, 뼈 갑옷 8
 
- 저주 : 피해 증폭 9
 
- 나머지는 전부 1씩
 
조금 특이하게 찍었습니다. 하지만 솔방에서는 조폭네크가 이렇게 가는게 제일 편하고 사냥이 빠르다고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1. 소환
 
- 해골 숙련, 해골 되살리기는 일단 마스터를 해야한다고 봅니다. 이거라도 마스터 안하면 그냥 독넥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아골이 잘 죽는다고 골렘 숙련에 포인트를 많이 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발 골렘 마스터리에 포인트 많이 주지 마십시오 ㅠㅠ
 
골렘 마스터리가 올스킬까지 합해서 23~25만 되어도 아골의 피통은 6000 가까이 됩니다. 여기에 써몬 레지와 네크가 쳐주는 콜투를 감안하면, 아골은 그정도만 되어도 터질 일이 거의 없습니다. 투자하셔도 그냥 골마 스킬 레벨이 25 될때까지만 주심 안정권입니다.
 
아골이 잘 터진다고 체감이 되는건 아마 콜투가 꺼져서, 혹은 텔포로 아골을 제때제때 못빼와서 같은 상황인데. 그런 상황은 정말 한달에 한두번 있을까 말까한 상황입니다. 그런 상황을 생각해서 골마에 스킬 포인트를 주는건 정말 심각한 낭비입니다.
 
만약 그렇게 아골이 터졌다면 그 날은 그냥 운이 없다 생각하시고 그냥 새로 뽑으시는걸 추천합니다. 
 
- 리바이브까진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공역 상황에 따라서 리바이브를 뽑아서 쓸 상황이 종종 생깁니다. (주로 월드스톤 성채에서, 정수 모자랄때 바알까지 때려잡습니다)
 
- 메이지는 여전히 썩 좋지 않습니다. 여기에 포인트를 주는 것보다 다른 곳에 포인트를 주는게 더 좋습니다...
 
2. 독과 뼈
 
- 시폭은 제발 마스터 하십시오, 시폭 마스터 하고, 메피장까지 끼는건 일단 어느 조폭네크건 기본으로 깔고간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시폭 범위를 넓히게 독뼈참을 소환참 빼고 넣거나, 시폭 위력을 늘리게 파깎 주얼을 쓰거나... 하는 부분은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기본적으로 일단 시폭 마스터 + 메피장 까지는 모든 조폭네크가 기본으로 해야한다고 봅니다.
 
- 본 아머 / 본 월에 대한 질문에서, 왜 본 아머를 안찍냐는 질문이 있습니다.
 
일단 본 아머건, 본 월이건. 뭘 찍어도 스킬 포인트 1당 15 포인트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그런데 본 아머를 직접 찍으면 마나 소모량이 올라가서, 그냥 본 월부터 20을 주는 쪽이 더 좋습니다.
 
- 본 아머의 적절한 흡수량은... 사람마다 의견이 좀 갈릴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흡수량이 600정도는 넘어야 확실히 생명 보험이 되어주는 느낌이더라고요.
 
저는 보통은 뼈의 벽까지는 20을 주는 편입니다.
 
3. 저주
 
- 노화는 찍지 않습니다. 바알런을 하실때만 노화 붙은 광채를 콜투 든 손에 같이 들고 스왑 방패로 써서 바알한테만 디크리 걸어주시면 됩니다.
 
- 유혹은 정말 꿀입니다. 위험한 상황이나 몹들을 뭉치고 싶을때 써주면 생존률이 팍 올라갑니다.
 
- 피해증폭에 왜 이리 포인트를 많이 주나? 싶으실텐데, 이건 진짜 찍어보시면 압니다. 앰플에 이정도 포인트를 주면 앰플을 한번만 써도 거의 화면 전체가 커버되는데, 이게 사냥에 꽤 큰 도움이 됩니다. 어짜피 다른 곳에 포인트 줄 곳도 딱히 없으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