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마의 여행/여행후기

해외에서 KT고객센터로 114 전화걸때 요금발생가능?!

쪽마 2016. 5. 30. 15:20
반응형

비행기는 아침에 출발하는거 타고


유럽가는거 아니라는걸..


이번에 몸소 깨달았다.


너무힘들다..


비행기에서 잘려고 밤까지 샛는데..


잠들지 않는..


나의 뇌덕분에...


숙소 도착하자마자...완전 기절..






근데..


이런 기절상황에서..


계속...전화가온다..


ㅠㅠ


나좀 잠들게 해달라..




그래서 114전화해서 


'해외로밍중인고객님에게 전화를거는중입니다'


라는 안내맨트를 신청하려고 했는데..




114로 전화를 걸었다.



약..3분정도..앞사람이 있어서 대기해야한다는 맨트를 듣고..


기다렸다..






그리고 안내직원..왈...


'고객님 그냥 114로 전화를 거시면 통화료가 부가될수있습니다'




헐?!



일단.....알았으니까 빨리 '맨트부가서비스'를 나오게 해달라고 이야기하고..


잽싸게..끊었다.



뭐지...이?!


아침부터.....전화화서 겁나 힘든데..


하...



문자를 보니


+82 2-2190-0901


번으로 전화를 걸어야 무료라고한다...


ㅠㅠ


아흑...


가슴이 아파온다....


의미없는 3분을...


해외통화료로 내야하나?


생각하니...ㅋㅋㅋ



그리서 위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어서 확인하니..




일단...해외에서 연결되어있는 통신망마다


쌩 114로 전화를 걸었을경우


요금이 부가될수도있고


아닐수도 있다고한다.






vodafone 보다폰은..


스페인에서 114로 전화를 걸때..


다행히 무료라고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