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러보자/셀프정비

그랜저 TG 사이드미러 불스원 미러로 셀프 교체!!! 1장!

쪽마 2015. 12. 1. 22:37
반응형




클럽티지에서...


중고로 불스원 와이드 사이드 미러를 구입!!


드디어 나도 사각지대를 좀더..


환하게~~!


볼수있게 되었다!!



와~~!!!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셀프로 교체했다는 것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혼자...고민하다..해결했다!!












우선 준비물로..


헤라(?) 라고하는....분해장비가 필요하다..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ie=utf8&query=%EC%9E%90%EB%8F%99%EC%B0%A8+%ED%97%A4%EB%9D%BC


위 링크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수있으니..참고하면 되겠다











준비물


1. 불스원 와이드 미러

2. 자동차용 헤라

3. 드라이기








setp.1. 사이드미러에서 거울을 분리하자!


아래 사진처럼..


사이드미러의 위쪽이나 아래쪽으로..헤라를 집어넣어서


분리하자..


무리하게 힘으로 제거하려하지말고 반드시..


헤라를 저..


틈사이로 넣어서.


걸려있는 플라스틱을 벌려서...


거울을 분리한다..











분리해보면 알겠지만..


원형으로된 플라스틱 틀이...


안떨어지게 매달려있는것이니..


잘~~ 생각해보고


분해하기바람...











그리고..열선도 분해해준다....
















set2. 거울틀과...거울을 분리하자



원래 달려있던 거울의 뒷면을 보면 이렇게 생겼다..


거울과 거울틀을 분리시켜서


새로 구입한 거울을 장착하면된다!!


이제 다 끝나간다


숨쉬는것만큼 쉽다!










새로산 불스원 사이드미러..


사진상의 사각형 노란색은..


양면테이프인데..


원래 거울을 제거하지않고 부착할때..사용하는거라고한다..







이렇게 사용하는건지는 모르겠다만...


드라이기로 틀을 노골노골 하게 달궈서..


거울을 깨지않고..


잘~~ 분리해낸다~







살짝 벌어지면..


이렇게 손가락을 넣어서..


거울과 틀을 분리하자









짜잔~~!!

분리완료!!


이제 새로산 불스원 사이드 미러만 끼워넣으면 끝~~!!













...





...







어??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울 사이즈가 다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럴때...


카페베네 노래가 흘러나온다면..


참..


드라마틱할텐데....





그랜저 TG 사이드미러 불스원 미러로 셀프 교체!!! 1장!은...


실패!!



다시 중고로 거울을판매하고.


사이즈에 맞는 사이드미러를 구매하기로하고..


2장에...다시 포스팅 하는걸로~~





혹시나...다음에 거울구매할때..사이즈를 위해서..


원래거울을 A4 용지에 그려준다..








ㅜㅜ







반응형